이사 질문드려요

올 8~9월달 꿈에 그리던 전세금을 모아 이사를 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회사에서 내 준 아파트에서 살고있는데요…

이직을 하면서 타 도시로 가려 합니다. 그러니 이사는 당연히 따라오는 건데 여기서 질문 몇개 드려봅니다!

  1. 업체선정은 어디서 하나요? 숨고? 네이버지도에서 검색?
  2. 시외-시외 이사인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까요
  3. 회원님들이 추천해 주시는 방법이나 업체가 있는지…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와!!! 내집마련 축하드립니당~~~~~~~~~~~~~

저는 사후처리 좋은 대기업쪽 추천드립니다.
여러군데 견적 받아보시구용

저는 로젠이사로 했었네요.

포장이사는 짐이 얼마나많냐, 차를 몇대부르냐, 사람을 몇명쓰냐, 에 따라 가격이 다 달라요.
에어컨 연장선 가격, 다른 별도 설치비 등
업체 두군데 이상 견적받고 꼼꼼하게 잘 따지셔서 고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사 축하드립니다 ㅎㅎ
프로 자취러? 인생으로…네이버나 이런데서 검색해서 나오는 업체에 별점 보고 판단하기는 조금 어렵고, 너무 대중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씀하신 숨고가 가장 낫더라구요. 일단 대충 위치랑 규모 정도를 알려주면 업체들끼리 경쟁이 붙어서 견적을 내주니 저렴한 곳으로 선택할수 있구요, 후기들 보고 거기서 또 거를수도 있습니다.
해서 컨택이 되시면 그 업체 사장님과 대화를 나눠보시는게 가장 깔끔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사옥이 있는데 나가시는군요 ㅠ,ㅠㅋㅋ 부럽습니다.

이사 축하드려요
저는 원룸에 타지역, 짐은 많지 않은 상태라 큰회사랑 작은 업체들 비교하고 작은곳으로 선택했었습니다.

제 경우 큰 이사 회사 간이계산기로 계산해보니 거리비례금액만 80만원인가 나오길래 용달로 가자 하고 당근이랑 미소에 견적요청 올려서 연락 받은 곳들 비교해보니, 제가 다 하고 운전만 해주는 기본용달이 거리비례로 15만원 정도 나오고 포장도 업체가 해주거나 하면 10만원정도 더 늘더라고요.

1개의 좋아요

첫 전세 집이라니…! 축하드립니다!!
저도 지난달에 이사했는데요. 제 이사 기준으로 답변 드립니다.

  1. 숨고같은 어플은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당근에서 알아봤습니다.
  2. 엄청난 장거리가 아니라면 거리보다는 짐의 양(용달차 크기, 수), 사다리차 사용 여부가 금액에 더 큰 영향을 끼친다고 들었습니다. 보통 옮겨야 하는 가전/가구, 대략적인 박스 숫자로 비용 산정하시더라고요.
  3. 사후처리가 중요하다면 대기업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절대 망가져서는 안되는 짐"이 있는 게 아니라면 일반 동네 이삿짐 센터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동네 이삿짐 센터에서 일반이사 일반 이사 견적 요청했고요. 1톤 트럭 두 대(20만원2), 4층 → 4층 사다리차(15만원2)으로 총 70만원 나왔습니다. 기사분이 두 분이라서 그런가 제가 따로 짐을 옮기지는 않았습니다(포장이사도 알아봤는데 100만원부터 부르시더라고요…!)

아, 그리고 일반이사 생각하신다면 이삿짐 센터에서 이사 박스 빌려주기도 합니다!

  1. 업체선정은 어디서 하나요? 숨고? 네이버지도에서 검색?

    • 숨고 기반으로 선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이사계 대기업으로 불리는 KGB, YES2404, 로젠이사 등… 단가가 좀 높을수도 있지만 파손시 개인 업체보다 나으니 고려해보세요.
  2. 시외-시외 이사인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까요
    이 부분은 업체와 상의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최종 견적가가 소비자한테 중요하니까요.

  3. 회원님들이 추천해 주시는 방법이나 업체가 있는지…
    대기업과 개인업체 비교해보세요. FM대로면 방문 무료견적 이용해서 견적 짜는게 좋구요. 짐의 양이 많지 않으시면 원룸 투룸에 맞춰 나온 1톤,2.5톤 탑차 차량을 이용한 소규모 이사업체도 고려해보세요. 일반 개인업체 중에서도 소규모라 단가가 확실히 다릅니다. 물론 이런 업체도 사다리차 있습니다. 견적 짜기 나름이니 잘 고려해보시고 이사때 투입되는 인원도 비교시 반드시 체크하세요. 인원에 따라 속도차이랑 안전사고 등 많은게 엮여있습니다.

저도 머지않아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데 좋은 댓글들보고 감사, 스크랩겸 댓글 남겨봅니다ㅎㅎ

1개의 좋아요

저 최근에 센디로 했어요. 예전에는 없던어플이었는데 최근에 생겼더라고요.
제가 당일이사할때 최저가였던 건 확실해요.
사실 첨에는 제가 짐 다싸놓고 카카오퀵으로 할라했거든요. 그러면 한 3만원 안에 봉고부를 수 있어서
근데 이놈들 배차된거 보고 짐 마무리하고 나갔더니 나가자마자 배차취소 걸어서…
그래서 급하게 당일이사 걸어야 했는데 그러면 선택지가 딱 하나되더라고요 ㅋㅋ

1개의 좋아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저는 영구이사에서 비교견적까지 해줘서 로젠이사로 했었는데, 일단 겉만 로젠이고 실제로 오시는분들은 지역 영세업체 분들인것 같더라구요.
가격도 10만원정도 더 싸고 포장이사 정리해주는 이모님이 한국분이래서 했는데, 제 경우는 오히려 별로였습니다. 자꾸 뭐 해달라 먼저 이야기 안하면 수다만 떨면서 내빼려고 하시더라구요. 나이도 적당히 있으셨기에 처음이라 모르는게 아니라 요령피우는게 확 느껴짐.
뭐든 케바케이겠지만 차라리 일 잘하시는 외국인분들 계시고 귀중품만 따로 관리하는게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이사 자주 다니고 짐이 적어서 용달로만 했습니다.
이사팁은 그래서 없네요… 몇 군데 쓰다 괜찮은 분 명함받아서 그 분만 찾아서 가네요.

짐은 최소화 할려고 하고 있고,
최근엔 잡동사니 쌓여서 싹 버렸네요.

침대는 지누스 스마트 접이식 프레임,
선반도 접이식, 트롤리도 접이식 등
대부분 접이식으로 맞췄네요. 책상 수납장도 곧…

10년 이상 머물집이 아니라면 가구들을 좀 투박해도 접이식으로 맞추는 것도 좋습니다.

1개의 좋아요
  1. 어느 업체든 상관 없으니, 두세군데 견적 받아보시면 대충 시세가 감이 잡힙니다. 옛날 용산처럼요.
  2. 출발지와 도착지 이동비용까지 고려하여 견적을 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3. 따라서 견적서 받으실때는 호캉스마냥 견적서 서면에 올인클루시브 (최종견적가, 추가비용 없음) 멘트 남겨두시는게 중요합니다.
    심지어 남겨두고도 이핑계 저핑계 대며 요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나중의 분쟁 예방을 위해서라도 추가금이 없다는 견적 조건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영종도에서 뭍으로 나오는 경우였는데, 인천공항고속도로 톨비를 핑계로 추가금을…)
  4. PC, 모니터, 기타 귀중품은 따로 직접 옮기시는게 안전하구요, 점심 식대 관련 부분도 꼭 사전에 체크 해 주셔야합니다.
  5. 어느 업체를 쓰든 가구의 어딘가는 상처가 나는것이 국룰입니다… 명예의 전당이니 베스트 팀이니 솔직히 크게 의미는 없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축하드려요~

숨고의 경우 대기업 브랜드고 뭐고 중요한게 아닌거 같더군요.
결국 영업하는 팀장(?) 이라고 해야되나 그 사람 스타일에 따라서 많이 다르더라구요.
평 잘 보고 이사 잘 하십숑!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팀장이 중요하군요 메모~~

지금 회사가 너무 군대 분위기라 나가는 거라 ㅎㅎㅎ 부러움 안가지셔도 됩니다 ㅠㅠㅠ

당근이 이사업체 있는건 첨 알았네요 ㄷㄷㄷ 감사합니다

저도 나이 많으신 분은 피하려고 해요… 뭔 일 있어도 싫은 소리 못할거같아서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귀중품의 범위는 어느정도까지 인가요?
저는 로보락 로봇청소기가 꽤나 비싸게 주고(거진 180 풀옵션) 샀는데 이사하시다가 부셔먹을거같은 느낌이나고, 와이프가 재봉을 취미로 하는데 재봉기가 꽤 고가라 이것도 차량 충격으로 망가질까 해서요… 그렇게 고가범주에 다 넣으면 한도끝도 없어서 말이죠…

운반하기 쉽고 50~100만원 이상은 귀중품으로 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자차 있으시면 자차로 다 옮기시는게 좋아용!

음… 제 기준의 귀중품은 쓱싹한게 짐 정리 하며 티가 나느냐 안나느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