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여행을 많이 다녀본건 아닌데 듣기에는 쇼핑몰에서 물건을 좀 사라고 눈치주는 업체가 있다고도 하더라구요…
패키지 장점은 따라가라는대로만 따라가면 웬만한 명소는 다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고, 교통이나 번역에 관해서도 걱정할 것이 없다는 겁니다. 단점은 웬만한 명소를 다 다니려다보니 일정이 좀 빡빡하다는 겁니다. 아모쪼록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아마 업체마다 루트는 어느정도 알려줄테니 리뷰만 잘 찾아보면 편하고 기분좋은 여행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가이드만 친절하면 여행은 꽤나 쾌적했던 거 같습니다. 정작 중요한 질문인 차이가 많이나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드리기가 어렵네요 ㅠ
패키지의 장점은 따로 여행계획을 준비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그 외 모든 것입니다. 특히 식당을 선택할 수 없는 점은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를 포기하는 셈이죠. 혹시 패키지 여행을 선택한다면 가격을 보고 고르지 말고 노옵션/노쇼핑 패키지를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회사에서 단체로 저가 중국 패키지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물건을 사지 않으니 가이드가 베이징의 한여름 땡볕에 올림픽 경기장 앞에 사람들을 방치해 두고 가버렸어요. 한국에 돌아와서 여행사에 항의해서 가이드비는 돌려받았지만 아주 불쾌한 경험이었고 그 이후로 패키지 여행은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일본같은 여행정보 구하기도 쉽고 여행도 편히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신다면 본인과 부모님의 취향을 고려해서 숙소, 식사, 관광지 등 여행일정을 직접 짜 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 같은 경우 한국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지방에서는 렌트를 해서 다니면 비용도 절감되고 구경하기도 좋더라고요.
이 영상 참고하시고 패키지면 노옵션 노쇼핑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일본이면 모든 해외중에 여행 난이도가 가장 낮은 편이라 자유여행 계획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웬만한 관광지는 한글로 다 설명 써져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루에 두세 군데만 여유롭게 둘러보자는 생각으로 계획 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댓글 선배님들이 다양하게 잘 적어주셔서
지극히 개인적인 제 의견은 심플(?)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여행 구성원 중 해외여행의 경험이 아무도 없고,
심지어 계획을 짜야하는 당사자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이라면 첫 해외여행은 과감하게 패키지를 다녀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해외 여행을 많이 다녀본건 아니지만,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두개 다 경험이 있는 저 역시
위 댓글 선배님들 말처럼 패키지는 귀찮은 것을 해결해준다. 말고는 큰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이것또한 제 생각…)
다만 패키지라고 돈만내고 땡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행 스케줄링과 숙소 등 하나부터 열까지 다 계획하실 것을 생각하면 그래도 패지키가 편하긴 합니다.
패키지도 종류가 다양하니 자유 1일 변경 또는 옵션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더 좋은 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내가 가는 마음이 좋아야 그 여행지에서도 좋고 함께하는
사람들도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정말 극단적으로 나쁜게 아니라면 경험은 뭐든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편하고 좋은 여행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