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ink.gmarket.co.kr/TUYEGzUzt
지난번에 핫딜 놓쳤는데 이번에 115,000원에 나왔네요
상추 잘 길러보겠습니다 ㅎㅎ
부모님이 사고 창고에 박아둔거네요 ㅠㅜ
집앞 마트 상추 100g 115개 가격인데 좀 쓰지 싶었던
틔운미니 약 3달 정도 사용하면서 비타민 길러봤는데,
씨앗이랑 영양제 주면 너무 잘자라고 보기 좋고 재밌었습니다.
문제는 이 씨앗이랑 영양제가 비싸다는 것…
원래 키우던거 계속 키울거면 영양제 따로 사서 주면 되가지구 상관 없는데
다른 씨앗으로 갈아끼우려면 흙판떼기를 어떻게 직접 만들지 않는 이상은
재활용이 쉽지 않아서 구매를 해야하는데
씨앗 포함 3만원 이렇게 하니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옷! 틔운 미니 동지?를 여기서 보다니 ㅎㅎ
전 한 1년쯤 쓴거 같은데요. 유튭가면 재활용해서 쓰는 법들 많이 있어서, 전 씨앗키트 재활용해서 쓰고 있어요! 이번주까지 청경채 키웠다가, 조만간 메리골드 심어서 꽃의 갬성을 느껴보려 합니다 ㅎㅎ 나름 싹이 뜨고 뭔가가 자라는걸 보는게 좋더라구요~
알리에서 40불 하는 투야 수경재배도 괜찮아요
쿠폰 등 적용받으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이건 전용키트 필요 없어서 좀 실용적이에요.
유튜브에 장훈농장tv 보면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시더라고요 ㅎㅎ
씨앗 포함 3만원은 아니고 1만원에서 1만 4천원정도되는데 어디서 보셨을까요…? 공홈에서는 1만원대라 저는 공홈에서 구매해서 잘사용하고있습니다 청경채키우는데 한잎씩 떼어먹으면서 키우면 2달정도는 가뿐해서 저는 만족중입니다…
아마 미니가아닌 그냥 버전을 보신것같습니다
저도 계속 살펴보고 있었는데 요즘 할인 많이 하더라구요.
사무실에 두고 키우기엔 겨우내 밤동안에 온도가 너무 떨어져서 별로 안좋으려나요?
FAQ 게시판 들어가봤는데 비료 냄새 얘기도 있길래 궁금하고, 스피커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틔운은 물부족해지면 옹달샘 노래가 나온다고 하던데, 제가 사무실에 부재중인 동안에 제품에서 소리가 나면 아무래도 좀 그래서요…)
실사용자분들 계시면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미니기준 말씀드리겠습니다…
옹달샘노래는…? 못들어본것같아요… THINKQ앱으로 살펴봐도 소리는 따로 조절기능자체가 없는걸로 봐서는 제가 최근에산건 없는걸로 생각됩니다. 물부족하면 LED빛이 은은하게 깜빡거리며 휴대폰 띵큐앱에서 알림이옵니다! 비료는 봉지스틱형태로되어있는데 냄새는 전혀 못느꼈습니다 그냥 물제형이라 물에 타놓으면되서요 식물마다 적정온도가 있어서 여름에는 높음수준이였지만 잘자라는편이였고 겨울은 아직 난적이없어서 잘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영상은 유지되어야하지않을까싶습니다 현재띵큐앱사진 첨부한번드려봄니다…
오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당
전원 켜고 나서부터 14시간동안 불 켜지도록 고정인줄 알았는데 조명 시간을 분 단위로 시각에 맞춰 조절할 수가 있군요…!
유튜브 리뷰도 찾아봤는데 말씀해주신 것처럼 소리가 발생한다 이런 리뷰는 없는 것 같아서 일단 질러보고, 나중에 혹시라도 소리가 나서 곤란한 상황이 되면 그 때 집으로 옮겨야겠습니다 ㅋㅋㅋ
쿠팡에서 보니깐 그 사이에 DIY 키트도 생긴 것 같고 제가 기억하는 것보다 씨앗키트 가격이 저렴하더라구요.
책상 한 켠에 마리골드 키울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네요…! 감사합니다
부모님 취미생활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은!
나중에 인증샷도 자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