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문의드립니다

제습기 구매 고려중인데 아래 모델 보고있습니다.

기타 필수로 봐야하는 옵션이라던지 또는 가성비 제품 추천제품공유 가능하실까요?

pbbc 37.7나오네여

저도 이모델 샀습니다.
이제 장마 시작이라 몇만원 더주더라도 배송 빠른곳에서 구입하세요.

고견 감사합니다

예전엔 선택지가 많이 없었는데 요즘은 선택지가 많아져서 취향껏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알구몬 검색해보고 사보세요.

요 근래 알리 삼성 제습기가 특가뜬거같던데…

유튭에 lg삼성+2곳 비교해놓은 영상있던데 그거보니까 도움 많이 되더라구요

고견 감사합니다.

2024 lg제습기 나온것같던데 소음이 많이줄은것같네여

요즘 가전제품 알리에서도 많이 구매하던데,
제습기는 삼성 or 엘지에서 고르는 게 맞을까요?
값이 좀 나가다보니 매년 고민만하다 못사게되네요.

일단 제습량, 물통크기, 사용 전력, 제습효율(전력대비 제습량)등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연속배수 가능한 환경이라면 연속배수 가능 옵션도 있으면 좋구요.

  1. 제습량 : 말그대로 하루에 제습하는 양입니다. 보통 10평대는 10L이상, 20평대 이상은 16L이상은 사는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중국 직구 상품의 경우 훨씬 습한 환경에서 측정한 탓에 제습량이 높게 나오므로 좀 낮게 보셔야 합니다.
  2. 물통크기 : 말그대로 물통 크기입니다. 제습량이 일 20L인데 물통이 5L라면 6시간만 켜두면 꽉 차겠죠?
    그래서 자기가 얼마나 집을 비운상태로 제습기를 켜둘건지 보셔야 합니다. 오래 켜두고 싶다면 물통이 큰걸 사셔야 합니다.
  3. 사용전력, 제습효율 : 제습기는 습기를 모아주지만 대신 전기 사용으로 인해 그만큼 발열이 생기게 됩니다. 전력 소모가 크면 당연히 발열도 심해지구요. 그래서 습도는 낮추지만 집안 온도는 올리게 됩니다.(그래서 진짜 제대로 쓸려면 에어컨을 같이 틀어야 습도도 낮고 온도도 낮습니다. 대신 전기써서 열내고, 전기써서 식히다보니 전기세 폭탄맞을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때문에 사용전력이 적고, 제습효율이 높아야 전기료도 적게 먹고 덜 더워집니다.
    다만 제습 효율 좋은거 사겠다고 너무 비싸게 사시면 전기세 먹는거보다 훨씬 돈 더 줄수 있으니 적당히 잘…ㅎㅎ
  4. 소음 : 이건 그냥 후기 좀 봐야하는데… 생각보다 작동 소음이 있습니다. 너무 시끄러우면 쓰기 힘들어요. 후기 잘 보세요.
    참고로 인버터형식이 제습효율도 좋고 소음도 적습니다. 좀 비싼게 흠이지만요.
  5. 연속배수기능 : 이건 집에서 연속배수가 가능한 경우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통에 받는게 아니라 그냥 호스 꼽아서 바로 흘려보내니 통 용량에 집착할 필요가 없고, 너무 습해서 오래 틀어놔야 할때 유용하죠.
  6. 부가기능 : 제가 쓰는건 키트같은거 연결해서 운동화 건조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비오거나 해서 운동화 젖었을때 이런기능으로 빨리 말리면 냄새도 덜나서 좋더라구요. 없어도 나쁘진 않은데 있으면 소소하게 좋습니다.

일단 제가 제습기 써보면서 느낀건 이정도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거 사시면 좋겠네요.

2개의 좋아요

제 인생가전 입니다!
엘지꺼 pbbc 20리터 23년 모델 작년 초여름에 사서 여름겨울 구분없이 하루도 안쉬고 풀가동 중입니다!
원룸 자취방인데 너무 보송보송하고 빨래도 잘 마르고 좋습니다.
물 비우는것도 약간 귀찮긴한데 추가 악세서리 호스랑 신발건조키트 구매하시면 여름대비 끝입니다!

2개의 좋아요

제습기 해당 모델 괜찮습니다.
자동 건조 유무는 어차피 송풍 같은걸로 30분 하는거나 자동건조나 차이가 없습니다.
어차피 자동건조 있어도 송풍 안하면 곰팡이나 냄새 문제 생겨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거 사세요.
저는 이 사실을 알기전에 DQ203PECA 이 모델 사버려서… 넘 비싸게;;ㅠㅠ

그냥 크고 싼거 사세용
소음 차이인데, 솔직히 시끄러운건 다 똑같습니다.
소비 전력차이도 있는데 고작 한달에 천원 미만일겁니다.
제습의 원리를 알면 인버터 제습기는 필요없어요.

최대한 차갑게 해서 물로 응결 시키는겁니다.
냉각핀을 통해서 방출되는 상대습도는 100%인데, 집의 온도와 제습기의 열로 상대습도가 낮아지는겁니다.
근데 전력을 덜 먹으면 덜 차가운데 바람 세기는 똑같으면, 상대적으로 습기를 먹은 바람이 나와요.

에어컨은 인버터냐 정속형이냐 따질 수도 있겠지만, 제습기 인버터는 값만 더 비싸지는겁니다.
자동으로 끄고 켤 수 있게, 제어해줄 장치만 사서 제어해주면 됩니다.

고견감사합니다!

전기세 차이는 말씀하신대로 얼마 차이 안납니다.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전기세 아끼는거보다 제품 비용이 훨씬 더 들어가죠.
하지만 전기를 더 먹는다는건 열이 더 발생한다는거고, 실제로 효율 안좋은만큼 열이 더 많이 방출됩니다.
안그래도 더워죽겠는데 열 많이 방출되는게 좋을 순 없죠.
그렇게 온도 올라가서 그거 다시 낮출려면 그만큼 에어컨 틀어야 하구요,.

물론 대부분의 환경에서는 인버터 아니어도 별 차이 없기에 저도 굳이 인버터를 고집하진 않습니다만, 사람에따라 원하는게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필요없다 할순 없죠.
테스트 결과 보면 인버터 형식이 일반 제습기보다 소음이 10db이상적은경우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