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소독용 에탄올 청소할때 좋네요

다이소 분무기 + 에탄올 500미리(1000원) 사두고 청소할때 요긴하게 쓰네요.

그 낱개 포장되어 있는 알콜솜이 필요없습니다 ㅎㅎ
기름때가 엄청 잘지워져요 ㅋㅋ

집 거울 닦거나 자동차 앞유라 안쪽 닦을때 좋습니다.

(프라스틱은 변색위험이 있다하니 조심)

3개의 좋아요

집에서 삽겹 먹고나서도 유용해요 ㅎㅎ:+1:

1개의 좋아요

저는 전기면도기 날 소독에 아주 잘 쓰고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저는 이소프로필 알코올 // 화장품 분무기에 담아 쓰고 있습니다. ㅎㅎ

이거저거 다 소독되고 좋네요.

이소프로필 알콜 어디서 구매하셨어요??

1개의 좋아요

네이버검색 인터넷에 4리터짜리사시면 평생쓰실듯… 얼마안해요

1개의 좋아요

그쵸 ! 주방의 기름때나 스마트폰 화면 등의 개기름 ,유성펜 휴지나 안경수건으로 닦아주면 잘닦이죠 소독 효과도있고.
하지만, 환기가 안 되는 곳에서 너무 사용하면 증발한 알코올이 호흡기를 통해 흡수되어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취함 )
그리고 개발자님이 말씀하셨듯 무수 알코올, 이른바 세척용 알코올은 플라스틱 등을 변색시키는 경우가 있으니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거나 아예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수 알코올이 변색을 유발한다고하네요)
하지만 , 금속성 물질(납? 등)을 세척하는 경우는 반드시 무수알코올(순도 99%이상)을 이용해야 부식이 안됩니다.

소독용 알코올: 소독을 목적으로 한 에탄올은 95% 원액을 사용하기보다는 증류수와 혼합해서 70~75% 만들어 사용해요. 그 비율이 세균 및 바이러스 파괴에 효과적인 비율이기 때문이랍니다.

무수알코올: 물이 거의 없는, 물의 함량이 1%미만인 고순도 에탄올이예요.
보통 에탄올이 99% 이상이 들어있다면 무수 에탄올이라고 부른답니다.
살균력은 떨어지지만 휘발 지속성이 좋아 오랜 발향을 해야하는 향수나 디퓨져에 많이 사용된답니다.

1개의 좋아요

약국가셔서 소독용 에탄올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slight_smile:
왠만한 약국은 다 파는것 같았어요~~

서울대병원 근처 큰 약국에서도 이소프로필 알콜은 안팔더라구요 ㅠ

( http://bit.ly/2P0BAar ) <- 소독용 에탄올 , 이소프로필 알콜
뭔가 광고같아져버렸는데 한두군대밖에 안돌아다녀봤지만 안팔아서 전 그냥 여기서 온라인 구매했습니다. 최저가검색해보시면 더 좋은게 있을지도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