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바세린 사용시 주의할점 (aka.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겨울철이 되고 날이 많이 건조해짐에 따라 요즘 보습제품으로 바세린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알구몬 핫딜 댓글에도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만
기본바세린으로 립케어하실시엔 색소침착이 올 수 있습니다. 이유는 기본바세린이 피부감광도가 높아 자외선과 반응할 경우 피부손상이 올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감광도가 높아 형광등 불빛에도 반응하니 주의하세요.)

( http://bit.ly/33QsIIz ) 링크는 피해사례 하나 가져와 봤습니다.

그러니 립케어는 기본바세린이아닌 바세린 립테라피라던지 기타 립케어 전용제품을 사용해주세요(물론 불 끄고 자기 직전에 바르실 분은 괜찮을지도 모르겠지만요) 하지만…
( https://youtu.be/6ZugmPCMitE ) 기본바세린 립케어시 안 좋은 이유 유튜브 영상입니다. (요약 내용은 립케어용이아닌 바세린은 입 주변에 바를 시 주성분인 페트롤라툼 + 미네랄 오일이 입을 통해 먹게 되어 체내흡수가 되면서 발암물질로 문제가 될 수 있다. 라는 내용입니다.)

+( http://bit.ly/2YwIEhX ) 페트롤라툼 유해성에 관한 간단한 글입니다.
쓰다보니 바세린이 너무 유해투성이인것처럼 썼는데 꾸준히 몇년동안 몇십년동안 쓰신분들도 많으시고 저도 꾸준히 잘쓰고있습니다. 나쁜것만은 아니고 겨울철 보습관련 제품들이 많이올라오고 립케어제품도 많다보니 걱정되서 주의하시며 사용하시라고 짧게나마 써봤습니다.

+화상관련
(당연한 거겠지만) 2도 이상의 심한 화상에는 함부로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우선 바르기 전에 흐르는 시원한 물에 상처를 진정시켜 열감이 사라지게 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발라진 바셀린이나 연고가 열기를 가둬 상처에 더 악영향을 준다. 2도 이상의 화상을 입어 병원에 가야 할 때 바셀린을 포함해 어떠한 연고도 함부로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라고 나무 위키에서 봤네요

8개의 좋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잘때 애기들 입술주변에 발라줬는데 그만 해야겠네요

2개의 좋아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희집에도 아기가 있는데 조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