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extender 추천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넓은 평수로 이사왔더니 끝 방에서는 신호가 아예 안잡히더라구요.

마음 같아서는 에이수스꺼 AI MESH로 다 덮어버리고 싶은데 IPTV 지원하는걸 찾기도 어렵고 돈도 없고…

때문에 임시로 와이파이 중계기를 박아볼까 하는데 어떤 제품이 가장 가성비가 좋을까요

iptime이 가장 유명한 것 같기는 한데 iptime이라고 하니 괜히 가격만 싸고 품질은 많이 떨어질 것 같은데

돈을 조금 더 주는 한이 있더라도 심각한 품질저하는 원치 않아서요…

SK B 와이파이 500m 대칭형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익스텐더라는게 220V 콘센트에 꽂아서 전원만 연결되면 알아서 신호를 증폭해주는게 맞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익스텐더 써보지 않아서 효과가 좋은지 궁금하네요.
Wifi - Wifi라면 어차피 멀리 있어서 신호 강도가 떨어지는걸텐데 정말 증폭이 되나? 궁금합니다. :thinking: Jo

익스텐더가 모바일 기기보다 고출력으로 메인 AP와 네트웍을 연결해놓고, 근처 모바일 기기와 메인 AP를 중계해주는 식이라면 이해가 가기도 하네요.

그리고 생각에 중계해주는 단순한 역할이라면 iptime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며칠동안 여기저기 물어봐도 아무도 선뜻 답을 안해주셔서 고민이었는데 감사합니다! :kissing_heart:
중계기를 라우터에 물려두면 중계기 설치 장소에서 수신되는 무선 AP 신호를 그대로 복제해서 한 번 더 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문외한이라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단순히 신호를 복제해서 다시 쏴주는 용도에는 아이피타임도 괜찮은 선택지 인가 보군요. 해주신 말씀 참고해서 적절한 제품 골라보겠습니다. ㅎㅎ 괜찮은 거 찾으면 리뷰도 올려볼게요~ :relaxed:

1개의 좋아요

익스텐더가 무선을 다시 무선으로 연장할 수도 있고
유선을 무선으로 연장할 수도 있어요

근데 익스텐더로 단순 확장은 비추에요
예를 들어 폰이 메인 공유기 무선을 잡고 있다가 끝방에 가면 메인꺼 무선 신호가 약해서 인터넷은 안되는데 신호가 안끊기면 익스텐더쪽 신호로 전환이 안되거든요

아이피타임꺼 익스텐더 보면 asus꺼 aimesh같은 easymesh 지원한다니까 메인 공유기의 메시 지원 여부 확인해보시고 익스텐더로 메시 구성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1개의 좋아요

입타임 공유기가 메쉬 지원을 시작해서요~ 입타임 추천드리는데 모델마다 지원 수준이 많이 달라서 한번 찾아보시고 적절한 모델 구입하세요~

1개의 좋아요


아 현재 상황이 딱 말씀해주신 것과 동일한 것 같습니다. 하마터먼 돈만 날릴 뻔 했군요. 감사합니다 ㅠㅠ
현재 통신사에서 기본으로 준 SK B Giga 로고 박혀있는 공유기 사용중인데 혹시나싶어 관리페이지 들어가보니 mesh 지원은 안하는 것 같아요.

결국은 iptv 지원하고 mesh까지 되면서 이왕이면 tplink가 아닌 공유기를 찾아서 2대 설치해야겠네요.
근데 주택이라서 집 전체에 LAN 포트가 거실에 하나밖에 없더라구요. mesh 기능을 이용하려면 모든 공유기가 WAN에 연결되어야 할까요?

iptime에서 최근에 업데이트를 해서 mesh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던데 그게 이거군요! 잘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당!
그리고 정말 염치없지만 제가 공유기 관련 지식이 전무해서 그런데 혹시 바로 위 답글 끝에 달린 질문에 대해서는 어떻게 되는건지 아실까요?

디링크 공유기 2만원정도하는거 사서 3년째 쓰고있어요
안에 프로그램도 extender지원하게끔 잘되있어요~

1개의 좋아요

대충 찾아보니 iptime mesh의 경우 무선으로도 연결된다고하네요~~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lan포트 구성이 그러하시다면 무선 mesh로만 가능하시겠네요
mesh 구성하려면
동일회사의 mesh 지원 공유기 2대로도 가능하고
iptime꺼는 공유기 1대+익스텐더로도 가능하더라고요

그런데 mesh로 구성했을 때 iptv가 안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확인해보세요

1개의 좋아요

단순 영역 확장(?)이라면 몰라도 그 이상을 바랄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iptime 공유기가 있을 경우 다른 분이 언급한 iptime에서 최근 지원을 시작한 Mesh 기능을 쓰는 것이 낫고, PC를 사용하고 집에 단자함이 있을 경우 단자함 작업을 고려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제일 저렴하게 짜도 10만원은 기본으로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ㅠㅠ

기가 익스텐더는 5GHz 커버리지가 좁아서 말장난에 가깝습니다.(실제로는 2.4GHz 대역이 커버리지가 넓음)

1개의 좋아요

바로 이번달 초에 iptime A3MU 익스텐더 구매해서 6004NS와 실사용중입니다.
아파트 7층에 사는데 1층 입구는 커녕 1층 근처에만 와도 자동연결 될정도로 강하네요.
물론 엘리베이터 앞으로 오면 끊기긴 하지만요.
익스텐더도 Mesh가 지원되어서 메쉬로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중입니다.

GIGA 모델과 A3MU모델이 스펙은 동일하지만 유선포트가 기가인지 100M인지 차이이니
유선포트의 기가지원이 필요한지 아닌지만 잘 구분해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로, 익스텐더도 기본적으로 공유기와 연결해주는 과정은 필요합니다.
간단하긴 하지만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