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5천원이면 전등을 원격으로 켰다껐다 할 수 있습니다

7115DEEF-8505-43B4-8F29-CD2E9F3CA772

역시 중국은 대단합니다.
기존 전등과 같이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를 wifi로 껐다켰다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를 개당 $5에 파네요.

처음에 두개 사서 사용해 보다 괜찮아서, 두개 더 주문했습니다.

다만 앱이 좀 안이쁜게 아쉽습니다. (동작은 잘 합니다)

그래서 살짝 개조하여, 다른 펌웨어를 올려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시스템에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HomeAssistant)

저렴한 가격으로 홈 자동화 시스템 구축하기 딱 좋네요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호옹옹 홈팟인줄 알았네유 ㄷㄷㄷㅋㅋㅋ

ㅋㅋㅋ 클로바에요. 처음 출시하면서 싸게 팔때 장만했습니다. 그럭저럭 잘 쓰고있어요~~ 홈팟 소리 한번 들어보고싶네요. 소리는 그렇게 좋다던데!

오 요새는 와이파이도 되는군요… ㅠㅠ
예전에 한 3~4년전에 리모콘으로 작동할 수 있는 악세사리를 사서 집에다 해놨었는데
2년쯤 쓰고 고장나서 불편하게 사용하다가 다시 하나 작업해서 지금은 잘 작동합니다.
와이파이까지 있음 더더욱 좋겠네요~!

집밖에서도 컨트롤 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slight_smile:

일반 천장 전등에도 사용하시나요?
중성선 없이도 잘 사용하시는지요

아직 천정용 버전은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sonoff 여기 회사 벽스위치 버전도 있던데, 구해서 설치하게 된다면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slight_smile:

이제품은 일반 전선(?)용입니다. 설치하려면, 전선 중간을 잘라서 제품 양쪽에 꼽아줘야해요. 만약 접지가 필요하면 접지선은 따로 뺴서 이어주셔야 합니다. :smiley:

ps. 접지선은 직접 이으고, 탁상스탠드 2개에 연결해서 사용중인 무선스위치 사진
IMG_3854%202

전선을 따로 빼고 교채하기 은근히 귀찬아 보이나 쓰면 또 은근히 편하겠네요 당장의 귀찬음만 참으면 졸라… 편해 보입니다…졸라맨…생각 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