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스마트플러그 에어컨에 연결해봤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아래 제품이 도착해있기에, 바로 뜯어서 에어컨에 설치해봤습니다.

단순 블루투스로 연결되는줄 알았는데, 패키지에 와이파이를 사용한다고 적혀있네요.

내용물은 별 거 없습니다. 값 싼 플라스틱 느낌은 아니네요. 3.5Kw 밑으로 사용하라는 경고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바로 코드에 꼽아봤습니다. 처음에 앱에 등록하려면 저 빨간색 LED를 길게 눌러줘야합니다. (버튼인줄 몰랐어요)

앱에 등록하면, 요렇게 보입니다.

에어컨을 켰더니 5~600w를 왔다갔다 하네요…

단순 에어컨 전력 사용량을 보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스위치 on/off를 해보았는데, 딸깍 소리가 생각보다 크게 들립니다. 요게 좀 아쉽네요. (쓸일은 없지만)

무선 스위치만 되는거라면 비싼 가격이지만,
전력량 측정이 함께 되니 살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저는 이거 선풍기에다 연결해놨습니다
리모컨없는 선풍기들 멀리서 키고끄기는 하더라고요

1개의 좋아요

이거 처음에 등록하려면 꼭 휴대폰이 2.4Ghz로 붙어있어야 하더군요. 설명서에 나와있는데 안읽고 5Ghz에서 하려니 계속 에러나길래 당황했었네요;

1개의 좋아요

저는 스마트 에너지미터를 샀네요. 기존에 에너톡을 사용하고있었는데, 2년인가 3년에 1만원씩 내야했는데, 이 제품은 무료라고해서 이거 구입했네요.
근데 에너톡이 더 좋네요. 일단 실시간 사용량을 보여주고, 전기요금 계산시에 복지할인 등의 할인설정도 할수있고, 태양광 발전 사용여부도 체크 가능하더라구요. 이거 사용하면 전기가 거꾸로 돌아가는것도 감지하는거같네요.
기존에너톡은 빈공간이 없으면 기존꺼 떼고 기존 출력단자에 있는것들을 옆에 브릿지 시켜야했는데, 이건 출력단자가 존재해서 기존꺼 떼도 기존 출력선을 그대로 사용가능한거 하나는 좋네요.
좀 사용해보고, 기존 에너톡과 수치비교를 해봐야겠네요

1개의 좋아요

에어컨도 되나보네요? 3상이 아니라서 되는건가.

1개의 좋아요

일반 220v 코드라 그냥 꼽아봤습니다. 잘 측정되더라구요.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