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엔진이 깨졌네요

cb125r입니다. 19년식 21년에 떠와서 3년차 17000키로 탔는데 이게 깨질줄은 몰랐습니다… 사장님도 여기가 깨진 차는 처음 봤다고 하십니다. 최소 견적 100, 상태 봐서 그 이상 들 수도 있다고 하네요.

중고가가 200~250인데 이걸 고쳐야하나 말아야하나…고민이 되는군요ㅠㅠ

6개의 좋아요

으아… 용접으로도 안되는건가요?

아이고… 오토바이는 잘 모르지만,
저것때문에 다치지 않으셔서 다행이에요 ㅠ

어떤 역활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단순 덮개 역활이면 그냥 붙여도 되지 않을까요? 오일이 들어간다고 해도 용접하고 그냥 실리콘이든 뭐든 쏴서 오일 안새어 나오게 하면 좋을듯 싶어요. 임시조치 하신 후 조금 타시다 기변을 하심이… (방구석 앞잡이)

가능하긴 하겠지만 어디서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네요…

맞습니다. 다행히 저속에서 고장나서 사고나거나 하진 않은게 천만다행이라고 생각중입니다

저기가 미션 구동부랑 이어지는 부분이라 될지도 모르겠을 뿐더러… 그걸 어떻게 하느냐도 또 문제긴 하네요. 휴

잘 알아보셨겠지만… 정보공유 차원에서 말씀 안드리기는 아까워 일단 적어봅니다.



예상 부품번호 : 11100KPP860 혹은 11100K98306

두번째 이미지상 1번으로 보여요.
혼다측에 차대번호 조회 후 해당 부분 구매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일단 파츠번호(부품번호)가 있는것으로 보아 케이스 별도로 구매는 가능한 듯 해요.

image

크랭크 샤프트가 맞다면 이 또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해 보이네요. 케이스와 붙는 부분이 와셔가 맞다면 몇천원 수준이니 이것도 한번 알아보셔요.

모든게 된다고 하면… 공임비가 문제! ㅠ.ㅠ

11개의 좋아요

아니 이런 정성댓글이…!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품은 둘 다 맞습니다!! 다만 깨진 부분이 와셔가 아니고 빨간 네모 쳐주신 구조물 그 자체가 떨어진거라… 저도 분해하고 봤을 때 너무 깔끔하게 떨어져서 와셔인줄 알았는데 케이스가 깨진거더라구요. 일단 센터에서 주문은 가능하다고 하는데, 미션 쪽 문제가 있어보인다고 해서 견적 잡히면 연락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견적 나오면 댓글로 공유드릴게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런… 상자 안에 넣고 확률적으로 고쳐지는 것을 기대해본다면…

진행사항 공유 드립니다.
센터에서 연락 왔고, 정확히 @9275g 님이 찾아주신 두 부분이 문제였네요. 정확히는 샤프트가 부러졌다고 합니다. 견적은 118만원 나왔습니다…
달에 10만원씩 교통비 아낀다고 치고, 10달 열심히 타봐야죠ㅠ


(원래 저 봉이 이어져 있어야 함)

1개의 좋아요

그렇다면 Shaft가 파손되면서 처음 올리신 사진처럼 외각 부분도 같이 파손된거네요.
오평파라면…

1개의 좋아요

아이고…샤프트가 깨지면서 케이스를 때렸나보네요…
그 충격으로 인하여 케이스가 깨진거고…
보통은 기어랑 베어링 문제가 많은데ㅠㅠ…
그래도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예상치 못한 지갑의 출혈은 정말 힘든데…ㅠ
수리가 잘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