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2 후기

어제 물건받고 세팅하다가 이제 글 남겨요. vr이 처음이라 첫 느낌은 신기함
스피커는 헤드셋 옆 벨트부분에 달려있어요. 귀 근처에서 동작하니까 외부에 큰 소리가 퍼질 일 없이 내 귀에는 잘 들려요. (대충 원룸 자취하는 분들 혼자 재밌는 영상 볼 때 주변에서 같이 보자고 찾아올까 걱정 안하셔도 된다는 뜻)
vr 영상도 재밌는데 일반 영상도 화면이 크게 느껴져서 재밌어요.

단독,무선으로 사용하는게 좀 좋네요.
헤드셋 하나로 눈 앞에는 거의 대형 스크린만한 영상이 나와요.
그리고 위치는 내 눈 앞으로 고정할 수있으니까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에 아주 좋네요.
(틀어놓고 편히 누워서 아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음)

국내 오큘스토어는 별로 살게 없어요. vpn으로 해외에서 적당한 앱들 구매할 수 있어요.
스토어가 기기별로 나뉘어있어요. 기기별로 쓸 수 있는 앱이 다른데 호환되는 앱들도 있어요.
호환되는 앱들은 둘 중 하나에서만 사도 다른 기기에서 쓸 수 있어요. 호환 기기를 잘 봐야해요.
(리프트,퀘스트 호환되는 앱인데 리프트에서만 할인하면 리프트에서 산 다음 퀘스트에 등록 가능)

무선으로 데스크탑과 연동할 수 있어요. 아주 만족스러워요.
데스크탑 연동은 쉬운데 스팀과 연동은 좀 복잡해요.
스팀 연동할 때 해야할 목록 (버추얼데스크탑 기준)
pc) 사이드퀘스트/리프트앱/스팀vr/버추얼데스크탑 설치
web) 오큘러스 개발자 등록
app) 개발자모드 허용, 버추얼데스크탑 설치

이것들을 하고나면 그 후에는 굉장히 편해요.
설치하는 방법은 “오큘러스퀘스트2 스팀 연동” 키워드로 검색해서 찾았어요.

앞으로 물건 받을 분들이나 지금 설정에 애먹는 분들이나 어떤 용도로 쓰는지 잘 모르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slight_smile:

7개의 좋아요

완전 무선이라니… 너무 땡깁니다

와 정성스런 후기 고맙습니다.
이거 있으면 이거 쓰고 큰 화면으로 코딩할수 있겠네요… :thinking:

재미있는 영상 볼 때 몰입도도 충분히 높아지나요? :face_with_hand_over_mouth:
유튜브 영상 보니 반응성도 충분히 좋고 모기장 현상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발표 소식 듣고 찍먹할지 그냥 넘어갈지 고민하다가, 사봤자 똥컴이라 비트세이버 서너판하고 처박을 것 같아서 안사고 넘어가려 했는데 요즘 다시 찍먹으로 기울고 있네요…

오큘스토어에 겜이 다양하고 재밌으면 컴 사양을 안타니까 좀 더 괜찮을 것 같은데 아직은 대작이라 할만한게 스팀에만 있어서 살짝 애매해요 ㅎㅎ
버추얼데스크탑으로 연결해서 스팀겜들 좀 해봤는데 딜레이도 없고 만족스러웠어요.

영상의 질은 대해서는 사람마다 두상에 따라 좀 달라질 것 같아요. (적정거리 잘 찾으면 대부분은 괜찮을듯)
무려 4k를 지원하기에 영상 자체는 품질이 좋아요. 저는 몰입감 면에서도 만족했어요.

그러기 위한 앱도 있던데 정말 이걸로 코딩할까봐 전 안샀어요 ㅋㅋㅋㅋㅋㅋㅋ

1개의 좋아요

전 제 머리도 무거워서…무언가 쓰는게… 목이길어 슬픈짐슴…

착한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