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배송은 무조건 정품일가요?

스마일배송은 무조건 정품일가요 ?

아모레퍼시픽 헤라 선크림 화장품 하나 사고싶은데

판매자이름은 아모레퍼시픽뷰티이고 스마일배송인데

사업자정보를 보면 아모레퍼시픽이 아니어서요

정품 맞을가요 ?

공식인증업체가 아니라고 해서 찝찝함을 느낄 순 있으시겠지만…
제가 만약 가품 만드는 놈이라면, 화장품보다 더 큰 물에서 놀았을 것 같습니다 ㅎㅎ
특히 화장품은 대부분의 소비자가 본인이 사용하던 제품만 쭉~~ 사용하니 조금만 달라져도 느낌이 올텐데
후기 읽어보니 별다른 특이점은 없는것으로 보아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2개의 좋아요

스마일배송은 쿠팡처럼 직매입이 아니고 풀필먼트 서비스이니 가품을 걸러낼 수는 없을 것 같기는 한데요,
그래도 더못참지님 말씀처럼 화장품은 그 나라 본토도 아니고 한국에서 가품 판매는 리스크도 엄청날텐데…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이용하면서 판매하는 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1개의 좋아요

화징품은 워낙에 가짜가 많아서 온라인은 공식셀러한테 사는게 그나마 정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큽니다
너무 저렴한건 사지마시고 백화점에서 직접보내주는거 위주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2개의 좋아요

옥션/지마켓은 통신판매중개업이라 제품의 정/가품 여부에 대한 책임이 없어요.
가품이면 가품인거죠

1개의 좋아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품이 맞을 거 같습니다.

온라인 커머스에서 ‘제조사=판매사업자’ 가 항상 성립되는 공식은 아닙니다. 브랜드사와 판매 대행을 맡는 벤더(Vender)사가 계약을 맺고 있고 브랜드사의 오더로 ‘너는 AA 쇼핑몰과 BB 쇼핑몰에서 물건을 팔아’ 해서 오더를 받으면 그 채널에서 판매를 하는 식입니다.

이 벤더 판매자는 이전부터 헤라 공식 스토어를 운영해왔던 것 같고, 이베이 측에서 스마일배송이나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 또는 플랫폼에 참여할 때 공식 벤더나 그에 준하는 대형 규모의 판매자가 아니면 MD 선에서 컷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잡코리아에서도 회사 주요 사업을 아예 '이베이 스마일배송물류센터 운영’으로 박아놨네요. 제가 ‘정품이 맞을 것 같다’ 라고 써놓은 건 제가 그 브랜드를 운영하는 직원이 아니라 확답은 할 수 없지만 정황 상 정품이겠거니 싶어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https://www.jobkorea.co.kr/net/Recruit/Co_Read/C/logitkorea/Company_name/로지트코리아

3개의 좋아요

사업자정보의 로지트코리아는 스마일배송 물류센터 업체입니다.
같은 사업자정보를 공유하는 옥션쪽에는 공식샵 배너 달아놓았네요

1개의 좋아요
  1. 와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검색해보니 스마일배송의 경우 아모레퍼시픽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로지트 코리아’ 업체에서 전담으로 밀크런 서비스를 하고 있는것같네요.

근데 또 궁금한점이 스마일배송에 아모레퍼시픽 공식도 있고 로지트코리아에서 대행하는 아모레퍼시픽도 있는 부분은 왜 그런지 또 궁금증이 생기네요 ㅋㅋ

  1. <이베이 측에서 스마일배송이나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 또는 플랫폼에 참여할 때 공식 벤더나 그에 준하는 대형 규모의 판매자가 아니면 MD 선에서 컷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애매한것같아요 화장품 제품들을 검색하고 빅스마일데이 필터를 했는데도
소형 규모의 판매자들도 꽤 판매중이더라고요

신기한게 스마일배송에 1. 아모레퍼시픽 2. 아모레퍼시픽 뷰티 2가지 스토어가 있네요

2가지 모두 로지트코리아로 사업자정보가 나오고요

제가 고른 상품은 지마켓이지만 옥션으로 보면 2번째 스토어 같긴해요

  1. 스마일배송 상품은 별도의 상품 판매 페이지를 하나 더 파고 판매를 별도 운영하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스토어의 경우는 판매자가 운영, 프로모션, 포장, CS응대 등을 모든 걸 전담하는 방식이고 스마일배송은 재고관리를 뺀 나머지 모든 업무를 이베이가 대행하는 풀필먼트 시스템입니다. 벤더 쪽에서 가품을 스마일배송 센터로 보내 판매가 되면 1차적으로 이베이가 고객 응대를 처리하고, 내부적으로는 이베이가 벤더사에 따지게 되겠죠.

  2. 이건 제가 말을 애매하게 적었네요.
    이베이 판매자센터에서 규모와 관계 없이 판매자들이 자발적으로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만 제가 말한 건 '빅스마일데이 + 스마일배송 + 대형 브랜드’의 조합으로 주목도가 매우 높은 상품에 애초에 가품이 들어갈 위험 부담이 있을 만한 벤더와 스마일배송 계약을 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는 의미었습니다.

참고가 될 만한 링크도 하나 남깁니다

2개의 좋아요

스마일배송 시스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덕분에 여러모로 많이 알게된것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