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거치형 무선배터리 WPB25ZM 도착했습니다 (사진다수)

궁금해하시는분들이 계시는것 같아서, 구해봤습니다.
https://algumon.com/forum/t/3299

mi.com(샤오미 공홈)에서 구매하였고, 배대지를 통해서 받았습니다.
(unionpay가 지원되는 해외카드가 있으면 구매 가능합니다)

첫인상은 생각보다 크다… 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동일한 용량의 zmi 배터리와 같이 놓고 보니 참 큽니다.
다만 크기에 비해 무게는 가볍게 느껴집니다.

처음 뜯었을 때 충전되는 부분이 새제품같지 않게 지저분했습니다. 물을 적신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주면 얼추 깨끗해집니다.

충전기가 꺼져있는 상태인데도, 무선충전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바로 켜집니다. 이거 좋네요.

xiaomicharger

무선충전 속도는 측정할 방법이 없어 아쉽습니다.

제가 쓰던 zmi 배터리와는 다르게, usb-c로도 출력이 가능한점이 좋습니다. 최대 출력은 30w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독에는 스마트폰 크기를 맞출 수 있는 작은 고무 받침대가 들어있습니다. 독에 올려두면 탁 하고 붙습니다.
보조배터리 부드럽게 탈착됩니다.
아쉬운점이, 독 케이블이 일체형에 usb-a 타입입니다. 분리형에 usb-c였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5v 충전기에 연결해서 잠시 사용해봤는데, 일반적인 충전기(5v 1~2A 출력)로 배터리와 핸드폰 동시에 충전 가능한지가 의문입니다. 잠시 핸드폰을 거치해봤는데 충전이 거의 안되는것 같아 보였습니다.
QC 지원되는 고용량 충전기를 연결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책상위에 올려두고 필요하면 배터리를 함께 들고 나가면 되니 좋습니다.

요거 지금 구하려면 배대지 비용 포함 약 4만원정도가 필요합니다.
비슷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2만원 초중반이면 구할 수 있으니, 가격적인 메리트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보조배터리 충전을 자주 깜빡하시는분, 무선충전 스탠드도 하나 있으면 좋지 않나 고민하시는분들껜
솔깃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slight_smile:

3개의 좋아요

오오 접점 방식으로 돌아가는거군요! 옛날 피처폰 배터리 충전 거치대 보는 기분이네요 ㅋㅋ

2개의 좋아요

안그래도 관심있는 상품이였는데 리뷰 감사합니다. ㅎㅎ 하나 사고싶은데 서랍에 처박힐 물건이 하나 더 생기는게 아닌지 싶어 고민이 되네요

2개의 좋아요

저도 저번에보고 주문했는데 일주일째 한국으로 배송중이네요 으 ㅠㅠ

1개의 좋아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3년째 잘 쓰고 있다가 요즘 좀 배터리 성능 떨어진 것 같아서 고민중이었는데 무선 충전 되는 기기가 에어팟 밖에 없어서 참아봅니다!

1개의 좋아요

이미 저도 서랍에 여러개의 배터리들이 …

입항했을지도 몰라요 저도 입항하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도착하면 자랑해주세요! :slight_smile:

에어팟 무선 충전과 핸드폰 충전이 함께 가능합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