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소독제 대신 전해수기 괜찮을까요?

바이****라는 살균 소독제를 코로나 초기때부터 꾸준히 구매해서 집안 곳곳 옷등 여러곳에 뿌려대고 써왔는데요.

이거 구매 금액도 저렴한편이 아니라 만만치 않게 나가더라구요. 그러다 구글링 도중 제가 사용중인 이 살균소독제 제품이 안전기준 적합확인 미이행으로 행정조치를 받았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그냥 전해수기를 살까 싶어 이것저것 봤는데 그렇게 보다보니 또 큰 효과가 없다는 말이 많아 망설여지네요.

대체재로 많이 알려진 락스 희석해서 사용하는 걸 하자니 옷이나 천재질 뿌리면 변색된다고하고. 통에 담아 스프레이로 사용할 수도 없고…

어찌하는게 좋을까요?

전해수기 자체가 유사과학이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에 정리된 영상들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결정하세요.

1개의 좋아요

저도 전해수기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최근에 여러가지로 말이 많아서요.
아래는 유한락스 홈페이지 질의응답 링크입니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설명하는 게 훨씬 이해가 쉬울 것 같아서요.


피부에 직접 사용하시는 것 아니면 uvc 소독기 어떨까싶네요.
uvc가 세균 바이러스 등을 잡는데는 탁월하다고 합니다.

다만 바이러스나 세균을 파괴할정도이니 당연히 인체에 장시간 노출되면 위험하고, 또 오존문제도 있으니 잘 공부해보셔요~

요즘 시중에 uvc활용 제품 많이 나오던데, 제대로 알고 쓰는것이 좋을테니 유튜브 보시며 원리나 조심할 부분 등을 숙지해 보세요

유튜브에 “사망여우 바우젠”이라고 검색하시면 어떤 재품인이도 나오고 유한락스 사서 쓰는 거랑 가성비도 비교해주니깐 한 번 찾아보세요.
관련 전공자는 아니지만 전해수기 자체는 사기나 가짜가 아닙니다. 다만 음이온처럼 생기자마자 찰나의 순간만에 사라지기 때문에 실제 환경에서 충분한 양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맹물이랑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1개의 좋아요

그냥 메디크로스 사시는게 어떨까요?

저도 유튭글도 보고 락스 고민했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스프레이형으로 뿌리기가 안되서요 ㅜㅜ
아무것도 사용하지 안자니… 찝찝하고…

마지막 추천해주신 살균 소독제 괜찮은 듯 보이네요^^. 여러 말씀들 감사합니다^^